-
복약안내문이란 무엇인가요?
2018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국민 1인당 연평균 10.3회 약국을 방문하고 있으며, 연 평균 140일동안 약물을 처방 받고 있습니다.
약사법에 따르면 약사는 환자에게 약물을 처방할 때 구두 또는 서면으로 복약지도를 해야합니다.
복약안내문이란 약사가 서면으로 복약지도를 할 때 환자가 유효하고도 안전하게 약물 치료를 받도록 복약에 관한 사항을 기록해 놓은 문서로
의약품명, 약효, 투여경로와 방법, 약용량, 투여시간, 부작용 등에 관한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
ADPs광고는 이러한 복약안내문 내에 노출되는 광고로 복약정보와 함께 약사를 통해 전달되므로
1회성 광고가 아니라 평균 14일간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열독률이 매우 높은 매체입니다.
-
ADPs 광고는 어떤 방식으로 환자에게 노출되나요?
통상적으로 병원에서 받은 처방전을 가지고 약국에 방문을 하게 되면,
약사님이 처방전에 대한 약을 전달해주면서 복약안내를 하게되는데 이때 복약안내문을 통해 ADPs 광고에 노출되게 됩니다.
KOBACO 광고 영향력 조사에 따르면 매장광고는 지상파 다음으로 높은 광고 영향력이 있습니다.
ADPs 광고는 복약안내문에 광고된 제품을 현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POS(Point of Sales) 방식의 광고로,
광고 집행이 실질적인 매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광고 매체입니다.
ADPs 광고 노출 방식 및 자세한 설명은 아래 ADPs 매체소개서를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ADPs 매체소개서 바로가기 -
ADPs는 어떤 복약안내문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나요?
ADPs는 필독(PillDoc)과 ADPs 애드네트워크(AdNetwork)의 복약안내문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필독은 약사님들의 편리한 복약안내를 도울수 있는 솔루션을 서비스함으로써, 환자들의 약물 오남용을 줄이고 전 국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고자하는 목표로 시작한 서비스 이며 ADPs 애드네트워크는 필독과 유사한 복약안내문 서비스들로 ADPs 질병타게팅 광고 인벤토리를 공유하는 서비스 입니다.
그 중에서도 필독은 지금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약사님들에게 평생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약사님들의 복약안내를 돕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
얼마나 많은 약국이 복약안내를 하고 있나요?
약사의 복약안내는 약사법으로 명시되어 있는 사항으로 모든 약사님들의 의무사항입니다.
국내 연간 처방전 발행 건 수는 5.3억 건으로 1년에 국민 1명당 평균 10.3회의 처방과 함께 복약안내를 받고 있습니다.
복약안내는 약국에 따라 구두 또는 약통투 등을 활용하여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나,
환자 서비스 차원에서 저희 필독서비스와 같이 별도 용지로 상세하게 안내를 하는 약국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
계정정보를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정 정보 중 연락처 정보는 수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만, 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 등과 같은
업체 정보는 광고비 청구 정보와 연동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변경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사명 변경, 대표자 변경 등 부득이하게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사업자등록증 첨부를 통하여 증빙이 가능한 항목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계정에 등록된 이름과 이메일 정보는 계정 악용의 우려가 있어 수정 불가가 원칙입니다만,
개명 등 부득이하게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